캘리포니아주 기후 목표 달성에 핵심적이며 전기 요금 인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기차의 이용

PG&E, 재정 능력이 제한된 고객들의 전기차 선택 촉진
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— 전기 자동차(EV)는 캘리포니아주 기후 목표 달성의 핵심 요소이며 고객의 전기 요금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지만, 연구에 따르면 EV를 소유하는데 드는 비용이 저소득 계층의 지역사회에는 어려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 Pacific Gas and Electric Company (PG&E)는 재정적 여유가 없는 고객들을 위해 전기차를 저렴한 비용으로 소유할 수 있는 방안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PG&E는 이미 중고 전기차 환급 프로그램을 통해 13,000명 이상의 소득 적격 고객이 전기차 운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, 그 외 수천 명이 넘는 고객들이 가정용 충전 인프라에 대한 초기 비용을 낮추는 인센티브 혜택을 받았습니다.
형평성 격차를 해소하여 제한된 자원으로 더 많은 운전자가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PG&E의 서비스 지역 전체에서 전기차 도입을 가속화하고 2030년까지 300만 대의 전기차를 제공하겠다는 PG&E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. 전기차는 운송 중의 탄소 배출을 줄여 대기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또한 PG&E는 향후 100만 대의 전기차가 전력망에 연결되면 고정 운영 및 유지 비용이 더 많은 고객에게 분산되어 가정용 전기 요금을 2~3%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합니다.
“우리는 모든 고객들의 전기차 및 충전 인프라에 대한 이용 가능성을 개선함에 있어 큰 진전을 이루었으며, 특히 비용 때문에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고객들도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. 전기차는 캘리포니아주가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며, 전기 가격을 낮추는 길이기도 합니다.”라고 PG&E의 전기화 및 탈탄소화 담당 선임 이사인 Lydia Krefta는 말합니다.
“또한 고객은 에너지 수요와 가격이 보다 낮은 시간대에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어 소득별 요금 할인을 받는 고객의 경우 휘발유 갤런당 1.88달러에 해당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충전할 수 있고, 전력망의 부담도 줄일 수 있지요.”라고 Krefta는 덧붙였습니다.
전기차 소유의 비용 인하
PG&E의 서비스 지역에는 전기차의 수가 70만 대가 넘는데, 이는 미국에서 전기차 여덟 대 중 한 대에 해당됩니다.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의 전기차 판매량은 2024년까지 4년 연속 증가하여 지난해 주 내에서 판매된 모든 신차의 약 25%를 차지했습니다. 그러나 UCLA의 러스킨 혁신 센터(Luskin Center for Innovation)의 연구에 따르면 낙후된 지역사회는 인센티브와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전기차 전환 추세에 보조를 맞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.
PG&E는 초기 비용, 충전 및 충전기 설치 비용을 포함한 총 전기차 소유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환급, 소득 적격 고객을 위한 인센티브, 전기차 중심 요금제 등 다양한 수단을 제공합니다.
중고 전기차 환급 프로그램은 소득 적격 고객이 중고 전기차를 구입하거나 리스할 경우 최대 4,000달러를 돌려줍니다. 2023년 2월에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13,000건 이상의 환급을 실행했으며 2,900만 달러 이상의 혜택을 제공했습니다. 또한, 소득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PG&E고객을 위한 5천만 달러의 추가 자금도 그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.
전기차로의 전환 추진
PG&E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을 절감하여 전기차 운전에 드는 전반적인 비용을 낮출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PG&E의 가정용 충전 솔루션 파일럿은 기존 240볼트 콘센트를 활용할 수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전기 업그레이드가 불필요한 승인된 레벨 2 가정용 충전 장비에 대해 구매 후 리베이트로 50%를 고객에게 환급합니다. 소득 적격 고객은 장비 구매 가격의 100%에 해당하는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 파일럿에 대해서는 캘리포니아주의 저탄소 연료 표준(LCFS)프로그램이 재원을 조달합니다.
전기차 충전관리자는 전기 요금과 전력망 수요가 낮은 시간에 충전 일정을 정함으로써 고객이 전기차 충전 비용을 절약할 수있도록 도와줍니다. 현재 산타클라라, 콘트라 코스타 및 알라메다 카운티의 적격 PG&E 고객에게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은 충전 습관, 비용, 배터리 사용량 및 배터리 효율성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개인화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. 프로그램에 3개월 이상 참여하고 플랫폼에 50% 이상 연결 상태를 유지한 참가자에게는 75달러 상당의 Tango 기프트 카드가 제공됩니다.
PG&E는 내년 중에 캘리포니아주 LCFS 프로그램을 통해 자금 지원을 승인받은 두 개의 추가적인 전기차 충전 파일럿을 발표할 계획입니다.
저렴한 공공 충전 파일럿 서비스는 선불 직불 카드를 통해 충전 크레딧을 제공하여 소득 적격 고객이 공공 충전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는데 드는 비용의 일부를 충당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패널 및 유연 전기화 지원 파일럿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고객이 가정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전기 패널 업그레이드에 대한 인센티브 및 기타 특정 보조 장비를 제공합니다.
전기차 요금 및 추가 리소스
PG&E는 전기차 운전자가 전기 사용료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세 가지 요금제를 제공합니다. 이 시간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량이 적은 시간대에 전기차를 충전하는 고객은 전반적인 에너지 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.
PG&E의 EV2-A 요금제에서 소득에 따른 캘리포니아주 에너지 대체 요금(CARE) 및 가족 전기 요금 지원 월별 할인 자격이 있는 고객은 자정부터 오후3시 사이에 충전하는 경우 주유 펌프에서 갤런당 1.88달러에 해당될 금액으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. 전기차 요금 비교 도구는 고객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요금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“제한된 재원을 가진 고객의 전기차 소유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실질적인 절감 기회가 있습니다. 자가 충전을 이용할 수 있는 소득 적격 고객은 CARE 할인 및 저수요 시간대 전기차 충전 요금으로 차량에 휘발유 연료를 공급하는 비용에 비해 57%를 절약할 수 있어요. 곧 출시될 절약형 공공 충전 프로그램을 통해 공공 충전만 사용하는 CARE 고객은 2년간 최대 100%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.”라고 Krefta는 말합니다.
전기차 소유 가능성을 탐색하고자 하는 고객은 PG&E의 전기차 비용 절감 계산기를 통해 차량을 검색하고 인센티브를 찾아보고 충전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PG&E 소개
PG&E Corporation(NYSE:PCG)의 자회사인 Pacific Gas and Electric Company는 70,000평방마일 면적의 북부 및 중부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는 1,600만 명 이상의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연가스 및 전기 유틸리티 업체입니다. 자세한 내용은pge.com 및 pge.com/news를 참조하십시오.